쉐보레 이쿼녹스, '빠른 출고'로 3000만원대 SUV 시장 정조준
박홍준 입력 2022. 08. 11.쉐보레 이쿼녹스가 3000만원대 SUV 시장을 정조준하고 나섰다. 3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신차는 빠른 출고와 개선된 상품성으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가장 눈길을 끄는 대목은 브랜드의 최신 패밀리룩을 적용한 외형이다. 라디에이터 그릴과의 일체감을 강조한 헤드램프를 비롯해, 범퍼 하단의 크롬 가니쉬와 안개등으로 연결성을 강조한 모습이다. 후면은 면발광 LED가 내장된 새로운 리어램프가 탑재됐고, 새로운 디퓨저 디자인으로 공격적인 인상도 더했다.
파워트레인은 기존 디젤엔진 대신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교체됐다.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172마력, 최대토크 28.0kg.m을 발휘하며, 3종 저공해 인증을 받아 공영주차장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으로 정숙성을 끌어올리는가 하면, 스톱 앤 스타트, 액티브 에어로 셔터 등으로 연비도 높였다.
사륜구동 시스템도 매력을 더하는 요인이다. 스위처블 AWD 시스템은 버튼 조작만으로 전륜구동 및 사륜구동 모드 전환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동력 손실을 줄여 연비를 높일 수 있고, 험로 및 스포츠 주행 시에는 사륜구동을 활성화해 주행성능도 챙길 수 있다.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도 겸비하고 있다. 저속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전방 거리 감지 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사각 지대 경고 시스템, 후방주차 보조시스템 등을 전 모델에 기본으로 탑재했고, 동급 최초로 적용된 햅틱 시트는 잠재적인 사고 위험을 시트의 진동으로 알려준다.
안전성을 고려한 차체 설계도 돋보인다. 차체 19.7%에 인장강도 1000Mpa급 기가스틸이 적용됐고, 나머지는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을 둘렀다. 그 결과 미국 고속도로보험협회(IIHS) 충돌테스트 최고 등급을 달성함은 물론, 신차 안전도 평가 프로그랩에서 별 다섯을 획득했다.
이쿼녹스의 품질은 앞서 미국에서도 입증됐다. 최근 J.D.파워가 진행한 2022년 신차 품질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쿼녹스는 전체 자동차 모델 가운데 3위를 기록했다. 이는 SUV로선 가장 뛰어난 성적이다.

국내 소비자들을 위한 사후 지원 프로그램도 강점. 지난해 한국GM이 선보인 '쉐보레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통해 사전 예약 없이 정기점검, 소모품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차량 정비가 가능한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를 통해 수입 SUV 못지 않은 편리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더욱이 이쿼녹스는 빠른 출고로 소비자들의 불편도 해소했다. 론칭에 맞춰 충분한 물량을 확보해 즉시 출고가 가능하고, 재고 소진 시에도 주문부터 인도까지 불과 두 달 정도가 소요된다. 지난 6월 출시된 이쿼녹스는 월 평균 약 220여대가 출고되고 있다.
자동차 전문 매체 모터그래프(http://www.motorgraph.com)
쉐보레 이쿼녹스, 가솔린으로 컴백..1.5 터보엔진 탑재
2022. 3.17.

신형 쉐보레 이쿼녹스 투입이 임박했다. 파워트레인도 이전과는 다른 구성을 갖춘다.
환경부에 따르면, 한국GM은 지난 8일 쉐보레 이쿼녹스에 대한 배출ㆍ소음 인증을 완료받았다. 신차는 3세대 이쿼녹스의 부분변경 모델로, 디젤 대신 가솔린 엔진을 주력으로 채택했고, 가격을 낮추고 상품성을 보강해 경쟁력을 키운 모델이다.
신형 이쿼녹스의 외형은 쉐보레의 최신 디자인 기조를 반영했다. 헤드램프 형상을 변경해 분할형 구조를 채택했고, 범퍼 형상을 변경해 스포티한 인상을 강화했다. 기존 이쿼녹스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RS 트림을 추가해 강렬한 디자인을 더한 것도 특징이다.

실내는 기존과 큰 차이가 없지만, 내실을 키우는 데 집중했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첨단화했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기능 등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도 업그레이드 했다.
파워트레인은 말리부를 통해 선보인 1.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최고출력은 172마력으로, 이는 르노코리아 QM6 2.0 GDe(144마력)보다 높은 출력이며, 기아 스포티지 1.6 터보(180마력)와 유사한 수준이다.
한국GM은 지난해 연비 인증도 마쳤다. 한국에너지공단에 따르면, 이쿼녹스 가솔린의 전륜구동 모델 복합 연비는 11.5km/L(도심 10.6km/L, 고속도로 12.8km/L)이며, 사륜구동 모델은 복합 10.6km/L(도심 9.8km/L, 고속도로 11.9km/L)다. 직접 경쟁 모델로 꼽히는 QM6 가솔린의 복합연비(12.0km/L)보다는 소폭 낮다.

가장 주목받고 있는 건 가격이다. 상품성이 대폭 강화된 모델이지만, 오히려 구형 대비 가격이 낮아졌기 때문이다. 이쿼녹스의 북미 판매 가격은 2만6995~3만3795 달러(한화 3310만~4144만원)로, 기존 이쿼녹스 대비 평균 600달러 가량 낮아졌다. 국내 시장에서도 가격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대목이다.
한국GM은 이 외에도 시에라, 타호 등 다양한 SUV 라인업을 선보이고, 시장 공세를 강화할 전망이다. 더욱이 한국시장에서 10종 이상의 전기차 투입을 공약한 만큼, 최근 CES를 통해 선보인 이쿼녹스 EV도 향후 선보일 전망이다.
자동차 전문 매체 모터그래프(http://www.motorgraph.com)
쉐보레 이쿼녹스 부분변경 공개, 날렵해졌다
김한솔 기자 입력 2020. 2. 7.
쉐보레 이쿼녹스 부분변경이 공개됐다. 2020 시카고오토쇼를 통해 공개된 신형 이쿼녹스는 외관 디자인이 변경된 것과 함께 이쿼녹스 최초로 RS 트림이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운전보조 시스템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신형 이쿼녹스의 미국내 판매는 가을부터 시작된다.
신형 이쿼녹스의 파워트레인은 1.5리터 및 2.0리터 터보 차저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및 GM의 최신 9단 변속기가 조합된다. 1.5리터 터보는 최고출력 166마력, 2.0터보는 최고출력 253마력의 힘을 낸다. 모든 라인업은 전륜구동을 기본으로 사륜구동을 선택할 수 있다.


이쿼녹스 부분변경은 전면부의 변화가 가장 크다. 상하가 분리된 형태로 디자인된 LED 헤드램프와 함께 쉐보레 최신 패밀리룩 듀얼 포트 그릴은 면적을 줄였으며,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로 마감했다. 헤드램프와 그릴을 관통하는 가로바는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리어램프는 디테일이 강조된 형태로 변경됐다. 면발광 형태의 현행 모델과 달리 점등시 LED 시그니처를 강조한 형태다. 범퍼 하단의 크롬 라인을 삭제하고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다. 여기에 히든 타입의 머플러가 아닌 노출형 싱글 머플러팁을 적용해 변화를 줬다.


측면은 굵은 캐릭터라인을 유지해 볼륨감을 강조했다. 여기에 새롭게 디자인된 19인치 휠이 적용된다. 실내는 프렌치 스티칭을 더했으며, 센터콘솔 주변을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로 둘렀다. 내부 트림은 투톤으로 제공된다. 하이블랙그로스 등 신규 소재가 적용됐다.


스포티함을 강조한 RS 트림은 외관 곳곳에 쉐보레 보타이 엠블럼, 검정 유광 그릴, RS 전용 19인치 휠, 검정 사이드 레일, 붉은 스티치가 적용된 내부 트림 등을 통해 일반 모델과 차별화 했다. 이와 함께 4개의 머플러팁을 새롭게 적용해 스포티함이 강조됐다.


이밖에 신형 이쿼녹스는 카메라 기반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HD 서라운드 뷰, 자동주차 어시스트, 차로 유지보조, 전방 충돌 경고 및 자동제동, 후측방 경고시스템, 인텔리전드 하이빔, 전방 거리 표시기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이 제공된다.
쉐보레 이쿼녹스, 부분변경 모델 국내 투입해 경쟁력 높이나?
2021. 05. 03.
신형 이쿼녹스는 카메라 기반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전방 충돌 방지, 후측방 경고, HD 서라운드 뷰 등을 지원한다. 외신 GM Athority에 따르면 신형 이쿼녹스는 미국 기준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단일 모델로 운영된다. 최고출력은 170마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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