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칭

뒤태를 위한 스트레칭!!!

태권 한 2013. 9. 13. 10:31

뒤태를 위한 스트레칭!!!

 

 

 

매끄럽고 탄력 있는 뒤태를 뽐내며 U라인 드레스를 입고 등장하는 여배우들의 '반전 뒤태'는 언제나 화제다. 여배우처럼 시선이 꽂히는 매력적인 뒤태를 갖고 싶지만 어떤 운동을 해야 하는지 몰라 시도조차 하지 않는 엄마들이 태반이다. 이런 엄마들을 위해 슈퍼모델 김소연이 나섰다. 여름철 태양 아래 빛날 뒤태를 위한 스트레칭

 

노출이 많은 본격적인 여름으로 접어들기 전 너도나도 몸매 가꾸기에 열을 올린다. 보통 몸매 가꾸기라 하면 많은 엄마들이 뱃살이나 허벅지 살을 빼는 정도로만 생각하는데 슈퍼모델 김소연의 생각은 다르다.

"아무리 얼굴이 예쁘고 복근이 매끈하다 한들 등이나 허리가 구부정하거나 허벅지와 종아리의 셀룰라이트가 정리돼 있지 않다면 몸의 라인이 살아나지 않아요. 즉, 몸매를 가꿀 때는 뒤태까지 신경 써야 한다는 얘기죠. 특히 노출이 많은 여름에는 허리에서 힙라인으로 떨어지는 뒤태 운동에 더욱 집중하세요."

가던 길 멈추고 돌아보게 만드는 아름다운 뒤태를 만들기 위해서는 허리 근육인 척추 기립근과 엉덩이 근육인 둔근, 엉덩이와 허벅지 뒤쪽이 만나는 대퇴 이두근 라인을 가꾸는 게 포인트다. 아울러 우리 몸은 앞과 뒤의 균형이 맞아야 하므로 앞태를 위한 워밍업은 필수. 몸의 앞쪽 근육에 자극을 주는 것으로 운동을 시작한다. 그런 다음 척추 기립근과 둔근, 대퇴 이두근을 사용하는 운동으로 라인을 잡아줄 것. 뒤태 운동은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는 동작이 기본이다. 엉덩이 운동을 할 때는 복부를 집어넣고 입으로 숨을 내쉬는 게 정석이지만 실제 운동을 하다 보면 엉덩이에 힘을 주는 것이 쉽지 않다. 둔근을 잘 사용하지 못하는 상태에서 운동을 하게 되면 허벅지 뒤 대퇴 이두근에만 힘이 들어가거나 척추 기립근을 과하게 수축해 척추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Plus Tip 완벽 뒤태를 위한 틈새 관리

발뒤꿈치

발이 훤히 드러나는 샌들을 신었을 때 마른 논처럼 쩍쩍 갈라진 발뒤꿈치나 무좀으로 일어난 발가락 사이사이의 각질만큼 보기 싫은 것도 없다. 샌들을 신기 전, 스파 숍에서 풋 케어를 받거나 필링 마스크 제품을 사용해 관리하는 것이 필수. 깨끗한 뒤꿈치야말로 뒤태의 완성이다.

보디 피부

잦은 샤워와 에어컨 바람, 태닝 등은 여름철 보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원인이다. 자연스럽게 윤기 나는 팔과 다리는 건강한 느낌을 줄 뿐 아니라 뒤태를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외출 전 보습은 물론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갖춘 보디로션이나 미스트 등으로 꼼꼼하게 수분을 보충할 것.

Motion 1 잘록한 허리 라인 살리기

1 무릎을 꿇고 다리를 골반너비만큼 벌린다.

2 팔과 몸통이 90°가 되도록 두 팔을 앞으로 뻗어 중심을 잡는다.

3 배와 허리, 엉덩이에 각각 힘을 줘 중심을 잡으면서 상체를 천천히 뒤로 젖힌 뒤 10~15초간 자세를 유지한 다음 제자리로 돌아온다. 뒤로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총 4회 실시한다.

Motion 2 옆 라인 다듬기

1 매트에 허리를 밀착시키고 무릎을 세워 눕는다.

2 무릎을 구부린 채 두 다리를 올리고 양팔도 위로 뻗는다.

3 허리가 들리거나 골반이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발끝을 뻗어 오른발은 ②의 동작을 유지하고 왼발은 바닥으로 내려 엄지를 세워 버틴다. 동시에 오른쪽 팔을 머리 위로 올렸다가 제자리로 돌아온다. 좌우 반복 동작을 양쪽 10회씩 실시한다.

Motion 3 볼륨감 있는 엉덩이 가꾸기

1 엎드린 자세에서 양손을 쫙 펴서 손 위에 이마를 대고 편안하게 눕는다.

2 복부의 힘으로 두 다리를 최대한 높게 들어올린다.

3 ②의 동작을 유지하면서 양팔을 앞으로 쭉 뻗으며 상체를 들어 올려 팔과 다리를 수영하듯이 위아래로 움직이는 동작을 15~20초간 유지한 다음 제자리로 돌아온다. 총 4회 실시한다.

Motion 4 매끈한 뒤태로 환골탈태하기

1 허리를 곧게 펴고 바르게 선다.

2 오른쪽 다리를 뒤로 올려 오른손으로 발을 잡은 뒤 왼손은 위로 뻗어 올린다. 이때 무릎은 붙인 채로 균형을 잡고 자세가 안정되면 숨을 들이쉰다.

3 숨을 내쉬면서 오른쪽 다리를 최대한 위로 들어 올리고 왼팔은 앞을 향해 쭉 뻗은 뒤 상체를 낮춰 균형을 잡은 자세를 10초간 유지한다. 좌·우 총 4회 실시한 다음 자세가 불편한 쪽을 한 번 더 하면 균형을 맞출 수 있다.

Motion 5 극세사 팔 만들기

1 다리를 골반 너비만큼 벌리고 허리와 어깨를 곧게 펴고 선다.

2 엉덩이를 뒤로 쭉 빼면서 상체를 숙인 뒤 주먹을 쥐고 팔꿈치를 구부려 양팔을 옆구리에 붙인다.

3 어깨와 팔꿈치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한 채로 팔을 뒤로 쭉 뻗은 뒤 팔의 간격을 최대한 좁히는 느낌으로 모은 채 10초간 유지한 다음 제자리로 돌아온다. 8회씩 3세트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