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트레이닝

보디 멘토 린다가 추천하는 홈트 운동법코스모폴리탄!!!

태권 한 2017. 1. 11. 09:03

보디 멘토 린다가 추천하는 홈트 운동법코스모폴리탄!!!

 

새해 목표 1순위가 건강한 다이어트인 당신의 귀가 솔깃해질 소식! 대한민국 여성들의 워너비 보디인 린다가 새롭게 코스모 보디 멘토로 활동을 시작한다. 그 첫 번째 과제는 ‘건강하게 한 달에 1kg씩 빼기’다.

브라톱 7만5천원, 레깅스 6만9천원 모두 아디다스 우먼.

지난 인터뷰 후 5개월 만이네요. 그사이에 보디라인이 더 예뻐졌어요.그사이에 운동 방법을 변경했거든요. 요즘엔 머신을 사용하면서 근육을 키우는 무산소 운동은 쉬고, 내 몸을 이용하는 동작 위주로 운동하고 있어요. 필라테스 동작에 소도구를 이용한 웨이트를 접목하거나 웨이트 동작을 변형해 근육의 모양을 잡는 거죠. 근육을 조이고 늘리면서 크기를 키우는 게 아니라, 다양한 동작이 끊임없이 이어지도록 운동하다 보니 보디라인이 탄탄하면서도 여성적으로 바뀐 것 같아요.

그게 바로 모든 여자의 워너비 보디잖아요. 진짜 ‘워너비 린다’네요.제가 워낙 운동 동작을 연구하고 배우는 걸 좋아해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많이 공부하고, 배운 다양한 운동을 섞어 저만의 동작으로 만들었어요. 예전에는 근육을 키우고 몸이 좋아지는 것에 관심이 있었는데, 요즘엔 어떻게 운동하면 건강하고 예쁜 보디라인을 가질 수 있을까 고민해요. 어쨌든 여자들의 최종 목표는 예뻐지는 거잖아요.

(위에서부터)1 코어와 하체 라인을 잡아주는 ‘LINDASCULPT’ 클래스. 2 골반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자세를 교정해주는 린다. 3 다리를 뒤로 힘껏 차 올리면 탄탄 매끈한 뒤태 미녀로 변신!

(왼쪽상단)튜빙 밴드를 사용해 전신 밸런스를 잡는 동작. (오른쪽상단)고무 밴드를 사용하면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아 효과적이다.

최근 인스타를 통해 미국 여행 다녀온 걸 알았어요.정확하게 말하면 ‘운동 여행’이었어요. 외국의 유명한 짐을 체험하거나 새로운 운동 종목을 배우기 위해 일 년에 한두 번은 꼭 여행을 가죠. 이번에는 공부 외에 운동하는 사람들과의 소통을 목적으로 떠났어요. LA에서 게릴라성으로 사람들을 모아 클래스를 진행하기도 했죠. 그 밖에도 운동하는 다양한 분들과 만나 이야기하면서 어떻게 하면 많은 사람과 즐겁게 운동하고 예쁘고 건강하게 나이 먹을 수 있을까에 대해 많이 배운 것 같아요.

혼자가 아니라 많은 사람과 함께 하는 운동에 관심이 커졌나 봐요.많은 분이 ‘워너비 린다’에게 바라는 것이 무엇일까 생각해봤어요. 그건 예쁜 모습도, 운동 패션도 아닌 건강한 운동법을 알려주는 것이더라고요. 그래서 지금껏 제가 쌓은 노하우에 다양한 운동을 접목시켜 즐겁게 운동하는 방법을 알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죠. 1월부터는 제 스튜디오에서 단체 클래스를 운영할 예정이에요.

때마침 코스모 보디 멘토 활동도 시작하게 됐네요. 멘토 제의를 흔쾌히 수락해 조금 놀랐어요.왜요? 너무 좋죠. 예전부터 일부러 찾아 챙겨 보는 칼럼이었거든요. 똑같이 운동하는 사람으로서, 어떤 부분은 멘토 입장에서 공감을 많이 하게 되더라고요. 이런 상황에서 나라면 이렇게 할 텐데 하며 혼자 답을 하기도 하고.

클래스는 린다가 직접 개발한 ‘LINDASCULPT’로 진행됐다.

첫 번째 미션은 ‘건강하게 한 달에 1kg씩 빼기’예요. 미션 동작을 간단하게 설명해주세요.주로 전신운동이에요. 어느 한 부위의 근육을 키우는 것보다는 상체와 하체를 모두 사용해 밸런스를 잡고 코어를 강화하는 운동이죠. 운동 전후 스트레칭을 포함해 하루 50분만 투자하면 건강하게 한 달에 1kg을 감량할 수 있을 거예요.

사실 한 달에 1kg 감량하는 건 어렵지 않아요. 안 먹으면 체중은 빠지잖아요.교과서적인 이야기지만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려면 꾸준한 운동은 필수죠. 물론 적게 먹어야 빠지는 것도 정답이고!

(위)자극받은 근육을 이완시키고 정돈하는 스트레칭으로 마무리.

하지만 안 먹는 게 쉽지 않죠. 혹시 식욕을 참는 본인만의 팁이 있어요?의지밖에 없습니다! 사실 누구나 먹지 말아야 할 것이 무엇인지 너무나도 잘 알고 있잖아요. 튀김류나 디저트류 같은 것들! 반대로 신선한 채소류나 과일, 혹은 단백질류는 먹어도 돼요. 예를 들어 궁중 불고기를 먹는다면 불고기와 버섯만 골라 먹는 거죠. 국물은 빼고. 한 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저는 양치를 자주 해요. 양치를 하고 나면 입맛이 없어지잖아요. 또 평소 물을 자주 마시면 허기가 지지 않아 괜한 군것질을 막는 데 도움이 되죠.

요즘은 ‘홈트’, ‘혼운동’이 트렌드죠. 린다야말로 혼운동의 성공 사례인데, 혼자 운동하면서 힘든 순간을 어떻게 견뎠어요?운동하다 보면 마지막 세트에 너무 하기 싫은 순간이 찾아오잖아요. 그럴 때마다 속으로 이야기하죠. ‘아, 이것도 하나 제대로 못 하냐, 두 개만 더 해!’ 이런 식으로 혼자서 계속 되뇌었어요.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면 씻지 않고 그냥 헬스장으로 직행하죠. 쉴 때도 헬스장에서 쉬고. 일단 운동은 시작을 하는 게 중요해요. 시작하고 나면 어떻게든 하게 되니까.

오늘 촬영한 ‘건강하게 한 달에 1kg씩 빼기’ 영상을 보고 홈트하는 독자들에게 조언을 한다면?집에서 혼자 꾸준히 운동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죠.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집 한쪽에 운동만을 위한 공간을 마련해보세요. 매트도 깔아두고 소도구도 가져다놓아 본인만을 위한 작은 짐을 만드는 거죠. 그 공간에서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운동하다 보면 몸에 배어 꾸준히 운동할 수 있을 거예요. 자세를 바로잡는 것도 중요해요. 거울을 보며 자세를 체크하는 게 어렵다면 본인만의 기준점을 만드는 것도 도움이 돼요. 예를 들어 왼발은 매트 왼쪽 모서리에 두고, 오른발은 매트의 특정 무늬 위에 둔 다음 그 위치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계속 체크하며 운동하는 거죠.

린다의 더 많은 깨알 팁이 궁금하네요. 앞으로 어떤 멘토가 되고 싶은가요?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싶어요. 요즘 온라인상에서 운동법을 자세하게 알려주는 분이 많아 동작은 쉽게 배울 수 있잖아요. 저는 운동 동작만 알려주는 게 아니라, 운동을 정말로 즐기고 오래도록 재미있게 할 수 있게 돕는 멘토가 되고 싶어요.WORKOUT FOR WANNABE BODY

코어 근육 기르기

1. 양손과 양 무릎을 어깨너비만큼 벌린 다음 바닥에 댄다. 숨을 내쉬면서 왼쪽 다리를 뒤로 길게 쭉 뻗는다. 이때 복부에 힘을 줘 몸이 흔들리지 않도록 할 것. 2. 숨을 마시면서 얼굴을 가슴 쪽으로 당기고, 왼쪽 무릎을 구부리면서 얼굴 쪽으로 당겨 잠시 정지. 이때 복부에 힘을 줘 코어 근육을 최대한 조인다. 다시 숨을 내쉬면서 1번 자세로 되돌아간다. 20회씩 3세트, 양쪽 모두 반복.

복근과 허벅지 근육 자극하기 1. 양발을 넓게 벌리고 양쪽 팔꿈치를 옆구리에 붙인다. 이때 어깨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쭉 펴고 시선은 정면을 본다. 2. 상체를 앞으로 살짝 기울이고 엉덩이는 뒤로 빼면서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린다. 이때 무릎이 아니라 허벅지 근육을 사용해야 올바른 자세다. 3. 허벅지에 힘을 주면서 일어남과 동시에 오른쪽 발을 축으로 삼아 왼쪽 발을 크게 바깥으로 돌리면서 2번 동작을 반복. 다시 일어서면서 1번 자세로 되돌아간다. 20회씩 3세트, 양쪽 모두 반복.

엉덩이 근육 쪼이기 1. 양손과 양 무릎을 어깨너비로 벌려 바닥에 댄 다음 작은 고무 볼을 왼쪽 무릎 뒤에 끼운다. 무릎에 끼운 공이 빠지지 않도록 힘을 꽉 주면서 다리를 위로 들어 올린 다음 처음 자세로 복귀. 2. 왼쪽 다리를 옆으로 힘껏 차며 벌린다. 이때 왼쪽 무릎 뒤에 끼운 공이 빠지지 않도록 꽉 쥐고, 엉덩이 근육이 조이는 것을 느끼며 운동할 것. 20회씩 3세트, 양쪽 모두 반복.

Editor 정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