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제품

인텔, ‘라데온RX 베가 M 그래픽’ 탑재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출시

태권 한 2018. 1. 13. 13:56

인텔, ‘라데온RX 베가 M 그래픽’ 탑재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출시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인텔은 8일, 동종 최초의 프로세서 제품에 해당하는 ‘라데온 RX 베가 M 그래픽’이 탑재된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8th Gen Intel Core processor with Radeon RX Vega M Graphics)를 출시했다.

게이머, 콘텐츠 제작자 및 가상현실(virtual reality)과 혼합현실(mixed reality)의 팬들을 위한 기능과 성능을 갖춘 새로운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최적화를 통해 2 in 1, 얇고 가벼운 노트북, 그리고 미니 PC와 같은 폼팩터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출시된 기기에는 Dell과 HP의 얇고 가벼운 2 in 1 제품과, 역대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갖춘 인텔 NUC가 있다. 새로운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구성으로 출시된다.

1. 라데온 RX 베가 M GL 그래픽 탑재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65W 토탈 패키지 전력)
2. 라데온 RX 베가 M GH 그래픽 탑재 및 언락(unlock) 기능이 추가된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100W 토탈 패키지 전력)


지속적 혁신을 위한 기반 구축

지난 2017년 11월, 인텔은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초기 세부 사항을 공유한 바 있다. 인텔은 임베디드 멀티-다이 인터커넥트 브릿지(Embedded Multi-Die Interconnect Bridge, EMIB)기술을 사용해 인텔의 쿼드코어 CPU, 라데온 RX Vega M 그래픽, 그리고 4GB의 전용 고대역폭메모리2(HBM2)를 결합해 제공한다.

EMIB는 GPU와 HBM2 사이에서 초고속의 지능 정보 브릿지의 역할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실리콘 풋프린트(footprint) 수준을 각각 별도로 제품을 구동시킬 때 보다 절반 이상 감소시킨다.

이런 공간 절약이 가능해짐에 따라, OEM 제조사들은 자유롭고 유연성 있게 혁신적이며 얇고 가벼운 기기를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즉, 3년 된 구형 PC는 32mm가 넘는 두께와 7파운드에 이르는 무게 그리고 4시간 미만으로 지속되는 배터리 성능을 탑재하고 있다.

그러나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활용할 경우, 한 단계 위의 성능을 제공하는 마니아층을 위한 기기를 17mm 이하 두께에 단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8시간 동안 지속되는 배터리 성능을 탑재할 수 있다.

새로운 실시간 전력 공유 프레임워크와 소프트웨어가 결합돼 가능해 진 이 부분은, 하드웨어의 혁신과 소프트웨어의 혁신이 결합하여 새로운 가능성을 창출해 내는 대표적인 예다.

 

게이머, 콘텐츠 제작자, 마니아층을 위한 프로세서

이번에 출시된 라데온 RX 베가 M 그래픽 탑재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게이머들과 가상현실 마니아에게 최고 수준의 경험을 제공한다. 새로운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3년 된 구형 유사 시스템과 비교해 더 얇고, 더 가벼우며, 더 작은 기기에서도 최대 3배(멜트다운 관련 펌웨어 업데이트 전 데이터 수치) 더 많은 초당 프레임(frames per second)을 제공하며, 현재 별도 그래픽과 비교했을 때 최대 40%의 성능 향상을 제공한다.

이제, 게이머들은 ‘버민타이드’(Vermintide) 게임과 같은 최신 게임을 고화질로, 부드러운 움직임 및 생생한 색감과 같이 진정한 몰입감을 주는 게이밍 경험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과 함께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게 됐다.

콘텐츠 제작자들의 경우 이번 새로운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을 활용하여 더 많은 작업을 할 수 있다. 3D 이미지를 처음부터 제작하거나 집에서나 이동 중에 비디오를 매끄럽게 편집할 수 있으며 가장 인기 많은 크리에이티브 응용프로그램들을 사용할 수도 있다.

별도 그래픽 카드를 탑재하고 있는 3년된 구형 PC와 비교하면,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 Pro)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속도가 42% 빨라진다. 시장 확대중인 2 in 1 PC에서 콘텐츠 제작자들을 위한 새로운 프로세서를 통해 유연성과 성능이 결합된 것을 상상해보자.

윈도우 혼합현실 헤드셋에서 오큘러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실행할 수 있는 성능 및 그래픽 기능을 통해 소비자는 생방송 스포츠, 영화관람, 유명 랜드마크를 방문하거나, VR게임을 즐기는 등 자신이 원하는 최상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이 모든 일들은 기대한 것보다 매끄럽고, 얇고, 작은 디바이스를 통해 실행할 수 있다.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모멘텀 지속

인텔 NUC및 새로운 델 및 HP디바이스 이외에도 새로운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아르테신(Artesyn) 및 게임스트림(Gamestream)이 출시한 게임 클라우드 솔루션을 지원한다. 이는 올해 구현될 8세대 인텔 코어 제품 포트폴리오의 시작일 뿐이다.

인텔은 올해, 인텔 하이엔드 퍼포먼스 노트북 제품군, 인텔 코어 H시리즈, 8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디바이스에 처음으로 도입된 인텔 옵테인 메모리, 비즈니스를 위한 8세대 인텔 코어 vPro 플랫폼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새롭고 다양한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들은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 센트럴 홀 사우스에 위치한 인텔 부스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임병선 기자  LBS83@ilovep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