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의 더스터는 2024년 말 인도에 출시될 예정이며 2023년 말 다치아의 더스터와 같은 플랫폼과 같은 외형이다. 뱃지 엔지리어링으로 르노의 준중형으로 출시 될 것이다. 르노의 뱃지 엔지리어링으로 출시한 차량은 르노 클리오와 미쓰비시 콜트가 있다. 그 두 차량처럼 르노 더스터와 다치아 더스터가 있다.
다치아는 르노 그룹의 산하 그룹이며,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에 소속되어 있는 브랜드이다.
유럽과 영국에서 가성비로 통하는 브랜드이다.
다치아 더스터의 컨셉카 '빅스터'
다치아는 가성비 브랜드인데도, 이번 더스터는 놀라울 정도의 외관 변화를 주었다. 그 긍정적인 변화는 르노에게도 영향을 주었다. 하지만, 르노 더스터는 인도시장과 터키에서만 판매되고 있다.
좌 : 2세대 더스터 실내 / 우 : 3세대 신형 더스터 실내
쉐보레 트랙스와 유사한 크로스오버 형태를 지니고 있다. 이 차량은 CMF-B 플랫폼으로 만들어졌으며 준중형 suv이지만, 472리터 트렁크 용량을 가지고 있다. 티볼리의 트렁크 용량은 427리터, 베뉴는 355리터, 트랙스는 414리터, 셀토스는 500리터의 용량을 가지고 있다.
더스터 컨셉카 '빅스터'
정확한 길이는 아직 나오지 않았으나 컨셉카에서는 4,340mm의 길이와 2,657mm의 휠베이스 였다. 그리고 이전 더스터의 길이는 4,341mm 였지만, 이번 새로운 르노 더스터는 르노의 조거 4,547mm보다 더 길게 나올 것이라는 소문이 있다. 그 정보의 토대로 2024 르노 더스터는 약 4,600mm 이상의 길이가 될 것으로 추정한다.
이전에 판매한 더스터의 스펙
1.0터보 엔진을 장착한 기본모델은 100hp 마력이고 하이브리드 모델은 총 160hp 마력을 낸다. (94hp 1.6리터엔진 + 49hp 전기모터) 1.2리터 터보 엔진 모델은 총 130hp 마력을 낸다. 또한 1.2리터 터보 엔진 모델에는 48볼트 스타터 제너레이터와 함께 사용 될 것이다. 다양한 주행모드를 제공하는데 4x4 사륜구동도 가능하다. 그리고 6단 수동과 6단 자동을 제공한다.
2024 르노 더스터는 2024년에 인도에 출시하고 현대 크레타, 기아 셀토스, 폭스바겐 티쿠안과 경쟁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