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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레인지 랩터에 적용된..바이패스 충격 흡수장치 특징은?

태권 한 2023. 11. 29. 10:44

포드 레인지 랩터에 적용된..바이패스 충격 흡수장치 특징은?

2023. 11. 29.
2024년형 레인지 랩터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블루 오벌이 2024년 1분기 미국에서 출시되는 2024년형 포드 레인지 랩터에 대한 라이브 밸브 내부 바이패스 충격 흡수장치의 새로운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포드는 장치의 앞쪽에 코일 오버 배열이 있고 뒤쪽에 피기백 저장소가 있어 열 축적을 줄인다고 전했다. 또, 이 장치에는 트럭이 일반, 견인/운반, 스포츠, 미끄러운 길, 오프로드, 락 크롤링 지형, 바하 주행 모드 등 다양한 모드에 따라 반응을 조절할 수 있는 전용 컴퓨터 제어 장치가 탑재된다. 이를 통해 센서가 각 바퀴를 모니터링하고 현재 상태에 따라 설정을 변경한다.

충격 흡수장치의 내부 바이패스 기능은 압축 및 리바운드 시 많은 댐핑 영역을 제공한다. 장치 내 실린더의 구멍이 내부의 유체를 제어하며 피스톤이 상하 운동을 반복하면서 더 많은 항력이 가해지고 댐퍼가 바닥을 치거나 터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댐퍼 외에도 신형 레인지 랩터는 후방에 와츠 링키지와 트레일링 암을 장착하여 차축이 좌우로 움직이는 것을 방지한다.

차량의 섀시는 전면 프레임 레일, 전면 쇼크 타워, 후면 쇼크 브래킷 및 서스펜션 장착 지점을 포함해 추가적인 보강 작업이 이뤄졌다. 이러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차체가 더욱 단단해 거친 지형에서 주행할 때 차체가 많이 휘어지지 않는다.

엔진은 이전 세대의 터보 디젤 4기통을 버리고 405마력과 59.45 kgf·m 토크의 힘을 발휘하는 3.0리터 트윈 터보 V6가 탑재됐다. 드라이브 트레인에는 전자 제어식 온디맨드 2단 트랜스퍼 케이스와 각 차축의 잠금식 디퍼렌셜이 포함된다.

차량에는 33인치 BF 굿리치 올터레인 K03 타이어 세트가 함께 제공되며, 가격은 1595달러(한화 약 206만원)이다. 휠은 비드락 옵션이 포함된 17인치 휠이다.

앞서 말한 기술 외, 트레일 컨트롤이라는 시스템도 적용된다. 이 시스템은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만 조작해 스로틀과 브레이크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 스키드 플레이트가 장착돼 거친 지형에서 엔진, 트랜스퍼 케이스, 연료 탱크를 보호한다.

2024년형 포드 레인지 랩터는 차량 인도 가격 1595달러(한화 약 206만원)을 제외한 5만 6960달러(한화 약 7376만원)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