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이제 어떡해요”…한 번에 1,100km 달리는 신차 등장, 이게 진짜?
닛산 Z9, 하이브리드로 1,100km 주행
중국 생산, 품질 우려 극복할까
안정적 디자인, 글로벌 시장 도전
“하이브리드로 1,100km라니. 대박이긴 한데, 진짜일까?”, “성능은 괜찮아 보이는데, 중국산이라 걱정이네.”
닛산과 중국 둥펑의 합작으로 탄생한 픽업트럭 Z9이 공개됐다. 재정난 속에서도 닛산이 내놓은 이 모델은 뛰어난 성능과 안정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Z9은 최근 기아 타스만의 파격적이고 실험적인 스타일과 달리 전통적인 픽업트럭의 매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Z9, 강렬함과 세련미를 모두 담다
Z9의 외관은 강렬하면서도 세련됐다. Z자형 LED 주간주행등과 대형 라이트바가 깔끔하면서도 독창적인 인상을 준다.
분리형 그릴과 실버·블랙으로 마감된 범퍼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고, 후면부는 최신 토요타 툰드라를 떠올리게 하는 안정적 구성으로 신뢰감을 준다.
Z9의 크기도 주목할 만하다. 길이 5,520mm, 폭 1,960mm, 높이 1,950mm의 대형 차체는 웅장함을 강조하며, 휠베이스는 3,300mm로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성능 면에서도 부족함이 없다.
2.0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258마력)과 2.3리터 디젤 엔진(190마력), 8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갖췄다.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은 Z9의 가장 큰 강점으로 꼽힌다. 435마력, 800Nm의 토크를 발휘하며, NEDC 기준 최대 1,100km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 생산, 품질 우려의 벽 넘을 수 있을까
다만 중국에서 생산된다는 점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다소 우려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다. 중국산 차량은 품질과 내구성 면에서 부정적인 평가를 받아왔기 때문이다. 그러나 닛산은 개발 초기부터 일본 기술력을 대거 투입해 Z9의 신뢰도를 높였다고 강조하고 있다.
Z9의 해외 수출 계획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둥펑과의 합작 모델들이 러시아 등 일부 해외 시장에 진출했던 사례를 감안하면 Z9도 수출 가능성이 있다.
닛산 Z9은 일본 기술력과 중국 생산 역량이 결합된 상징적인 모델이다. 기아 타스만이 도전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았다면, Z9은 안정적이고 보편적인 매력을 앞세워 경쟁을 이어간다.
Z9이 글로벌 시장에서 어떤 성과를 낼지, 그리고 만약 추후 국내에 출시된다면 중국 생산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극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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