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자동차

스바루 임프레자!!!

태권 한 2010. 1. 21. 16:44

스바루 임프레자!!!

 
스바루 임프레자
일본 사이타마 현 임프레자 경찰차

스바루 임프레자(Subaru Impreza)는 일본의 자동차 제조 회사인 스바루에서 생산·판매하는 자동차이다.

이름의 유래는 '업적'을 의미하는 이탈리아어 'impresa'에서 만들어낸 말이다. 그래서인지 영문표기는 Impreza이나, 일본 국내에서는 임프렛사(일본어: インプレッサ) 또는 줄여서 임프(일본어: インプ)라고 부른다.

1990년대 초, 자사의 기존 모델 레거시(Subaru Legacy)로 WRC에 출전하고 있던 스바루는, 개정된 규정으로 인해 더 이상 WRC에 출전시킬 수 없게 되었다. 그리하여 WRC 출전용 머신으로 개발한 차종이 GC형 임프레자이다.

초기의 GC형이 오랜기간 생산되다, 2000년대 초 GD형으로 모델을 완전히 변경하였으며, 2007년말에 3세대로 풀모델체인지되었다.

신형은 세단과 해치백이 등장했고, 각각 노멀모델과 WRX모델이 있다. 하지만 초고성능 버전인 WRX STi는 해치백으로만 출시했다.

노멀모델은 2.5L 수평대향엔진과 4단자동변속기를 썼고, WRX는 2.5L 터보엔진에 6단수동을 썼다. 마력은 265마력이다. 초고성능인 WRX STi는 배기량 2000씨시(cc)인 수평대향엔진,"EJ20”터보엔진을 써, 무려 306마력을 낸다. 변속기는 수동6단만 쓴다. 모두 AWD시스템인 스바루 AWD-DCCD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이니셜D에서 주인공 후지와라 타쿠미의 아버지인 후지와라 분타는 타쿠미에게 자신이 타던 임프레자를 물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