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의 기함, 화끈하게 변신하다! – 푸조, 신형 508 발표
박병하 입력
프랑스의 푸조가 오늘(22일), 자사의 플래그십 세단, ‘508’의 신형 모델을 발표했다. 새로운 508은 파격적인 조형미가 돋보이는 푸조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와 더불어 기존의 전통적인 4도어 세단에서 벗어난 5도어 패스트백 쿠페로 일대 변신을 꾀했다.
새로운 푸조 508은 기존의 508과는 완전히 달라진 스타일이 특징이다. 기존의 508이 부드러운 조형을 특징으로 한다면 새로운 508은 과감하고 입체적인 조형이 돋보인다. 새로운 508의 외관 디자인에서는 2010년대의 컨셉트카들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던 ‘직선적인 스타일’과 ‘양감(量感)의 강조’가 가장 극적으로 드러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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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에는 은은한 광택의 무늬목과 가죽을 아낌 없이 사용하여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낸다. 실내에는 최대 32리터의 수납공간을 확보하여 편의성을 높인다. 새로운 푸조 508에는 모델에 따라 최대 4개의 USB포트와 2개의 12V 전원부를 차내에 마련된다. 일부 모델에는 베릴륨 트위터로 유명한 프랑스 오디오의 자존심, ‘포칼(FOCAL)’의 사운드 시스템을 고를 수 있다.
새로운 푸조 508은 PSA의 새로운 모듈러 플랫폼인 EMP2를 바탕으로 만들어진다. EMP2 플랫폼은 경량화와 저중심 설계를 골자로 개발된 PSA의 신규 플랫폼으로, 다양한 차급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과 가벼운 중량, 낮은 무게중심 등을 특징으로 한다. 새로운 플랫폼을 바탕으로 개발된 푸조 508은 기존에 비해 최대 70kg까지 중량을 절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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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푸조 508에는 2종의 새로운 가솔린 엔진과 4종의 디젤 엔진이 탑재된다. 새로운 가솔린 엔진은 1.6리터 배기량의 PureTech 엔진으로 사양에 따라 각각 180마력과 225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변속기는 새롭게 도입한 EAT8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한다. 225마력 사양은 GT 모델에만 적용된다. 디젤 엔진은 각각 1.5리터 및 2.0리터 배기량의 BlueHDi 엔진이 탑재되며 사양에 따라 130마력~180마력의 최고 출력을 낸다. 자동8단 변속기는 디젤 엔진에도 적용된다.
이 외에도 새로운 푸조 508에는 다양한 첨단 장비를 싣는다. 세그먼트 최초로 적용되는 나이트 비전 시스템과 더불어 스탑&고 기능이 적용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방지 장치, 보행자와 자전거까지 감지할 수 있는 능동 제동 보조장치와 충돌 경고장치, 운전자 주의 경고장치, 하이빔 보조장치, 보다 향상된 사각지대 경고장치 등의 기술들이 새로운 508에 탑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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