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ke

스즈키 브이스트롬 250을 나타내는 6개의 키워드

태권 한 2018. 5. 14. 10:06

스즈키 브이스트롬 250을 나타내는 6개의 키워드

        

 

6 Numbers of Adventure

SUZUKI V-STROM 250 ABS


오랜 기다림 끝에 쿼터급 듀얼퍼퍼스 V스트롬 250 ABS가 정식으로 국내에 론칭한다. V스트롬 250의 출시로 V스트롬 시리즈의 지평이 더욱 넓어졌다. 스즈키가 전개하는 어드벤처 투어 세계관의 출입문 역할을 할 V스트롬 250 ABS를 미리 살펴보자

스즈키 V스트롬 250 ABS의 실린더 수, 2

동급 듀얼퍼퍼스 모델이 일반적으로 단기통 형식을 채택하는 경우가 많아 더욱 관심이 간다. 248cc 수랭식 병렬 2기통 엔진을 얹고 최고 출력 25마력(8,000rpm) 최대토크 22Nm(6,500rpm)의 구성이다. 2기통 엔진은 단기통 엔진 형식에 비해 진동 감쇠와 고회전에 유리하다.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저속과 중속에 맞춰 세팅되어 일상과 투어 모두를 염두에 둔 구성으로 주행성능이 기대된다.

V스트롬에 장착되는 수납공간의 양 63ℓ

탑 케이스와 사이드 케이스를 모두 합친 용량이다. 어드벤처 투어러 장르에 꼭 필요한 요소 중 하나. 장거리 투어를 위한 수납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스타일 면에서도 바이크의 시각적 볼륨감을 더해 본격적인 어드벤처 분위기를 풍긴다. 일상 영역에서의 활용성도 높아 일단 장착하고 나면 뗄 수 없는 마력의 3박스다.

V스트롬 250의 배기량

대형 바이크의 입문 클래스로 본격적인 모터사이클 라이프의 시작점이기도 하다. 가격 접근성과 심리적 부담이 낮아 쿼터급부터 시작하는 입문자들도 많다.

여기에 쿼터 클래스 듀얼퍼퍼스라는 점도 관심이 가는 대목. 대형 바이크 입문자들에게는 클래스를 상회하는 차체 크기와 존재감으로 매력 어필이 기대되고, 부담 없이 시작하는 어드벤처 라이프의 시작점으로 적합하다.

한 번 가득 주유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 553km

V스트롬 250의 연비는 WMTC 실용 연비 기준 1리터 당 32.52km 주행이 가능해 17리터를 사용하면 553km까지 달릴 수 있다. 물론 제조사에서 제시하는 연비와 실제 연비가 다른 것을 감안하더라도 한번 주유로 서울 부산 정도는 여유롭게 갈 수 있다는 이야기다.

가격, 639만 원

언뜻 보기에도 꽤 파격적인 가격이다. 쿼터 클래스 안에서도 경쟁력이 느껴지지만 여기에 듀얼퍼퍼스 장르 구성임을 염두에 둔다면 상대적으로 더 저렴하다고 느껴질 정도. 병렬 트윈 엔진을 얹은 듀얼퍼퍼스 구성인데도 접근성 높게 가격을 낮췄다. 가격이야말로 실제적으로 구매할 때 가장 크게 좌우되는 요인 중 하나이기에 앞으로 판매량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하다.

800mm의 시트고

165cm 신장의 라이더 기준으로 양 발이 다 땅에 닿는 수치다. 물론 양 발이 다 땅에 닿지 않아도 바이크를 타는 데에는 별다른 지장은 없다. 하지만 엔트리 라이더라면 일단 심리적으로 위축된다. 까치발이 닿는 것과 뒤꿈치를 딛는 것은 어찌 보면 하늘과 땅 차이. 힘을 받는 정도가 다르기에 라이더가 지면에 낼 수 있는 힘에 차이가 생긴다. V스트롬 250은 800mm의 부담 없는 높이로 누구나 편하고 쉽게 어드벤처를 즐길 수 있게 한다.

이민우

취재협조 스즈키 코리아 www.suzuki.co.kr

제공 월간 모터바이크 www.mbzi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