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ke

전국 경찰에 공급된 할리데이비슨 신규 모델 특징은

태권 한 2020. 10. 30. 12:09

조현일 입력 2020.10.30.

할리데이비슨 코리아가 할리데이비슨의 대표 폴리스 모터사이클인 ‘일렉트라 글라이드 폴리스’ 25대를 각 지방경찰청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할리데이비슨 폴리스 모터사이클은 전 세계 경찰 업무 만을 위해 특별히 제작되는 모델이다. 국내에는 지난 1999년 첫 선을 보인 이래 대한민국 경찰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색상과 디자인으로 공급하고 있다.

할리데이비슨 일렉트라 글라이드 폴리스는 전국 지방경찰청에 분류 배치되며, 순찰 업무는 물론 각국 정상의 의전 및 경호 업무 등 다양한 경찰 업무에 투입될 예정이다.

이번에 공급되는 일렉트라 글라이드 폴리스는 기존 모델보다 향상된 성능이 눈에 띈다.

새로운 일렉트라 글라이드 폴리스는 1868㏄ 고배기량 엔진인 밀워키에이트 114(Milwaukee-Eight 114)로 업그레이드됐다. 여기에 6단 수동 변속기, LED 전조등과 추적등, 35가지 패턴이 내장된 LED 후방 폴 경광등이 적용되었다.

또한 폴리스 모터사이클 전용 1인승 시트, 장거리 라이딩에 도움을 주는 크루즈 컨트롤, 그리고 낮은 기온에서 라이딩의 쾌적함을 높여줄 열선 그립 적용 등의 편의성을 높였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할리데이비슨 상위 라인업에서 만나봤던 ‘리플렉스 디펜시브 라이더 시스템(Reflex™ Defensive Rider Systems)’이 적용돼 안정성이 한층 강화된 점이다.

이 옵션은 빗길 등의 미끄러운 도로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자체 자세 제어장치’, ‘코너링 ABS’, 경사로에서 밀림을 방지하는 ‘오토 홀드 시스템’, ‘앞뒤 연동식 브레이크’,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포함한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서비스 전략본부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공공 질서 확립을 위해 책임을 다하고 있는 경찰 임무를 도울 수 있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경찰뿐만 아니라 사회 내 다양한 영역에서 보탬이 될 수 있는 할리데이비슨 코리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현일 기자 conan@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