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파사트 중국서 공개, 미국형 출시는 2019년
이한승 기자 입력, 2018. 10. 15.
폭스바겐이 2세대 파사트 NMS(New Midsize Sedan)를 공개했다. 파사트 NMS는 중국형 파사트로 향후 출시될 미국형 파사트와 차체와 디자인을 공유한다. 신형 파사트는 커진 차체와 함께 새로운 디자인 언어가 적용된 고급스러운 내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신형 파사트는 전장 4933mm, 전폭 1836mm, 전고 1469mm, 휠베이스 2871mm의 차체를 갖는다. 왜건형 모델도 제공되는 유럽형 파사트와 달리 세단형으로만 출시된다. 신형 파사트의 외관은 플래그십 모델인 아테온과 중국에 판매되는 대형세단 피데온과 유사하다.
대형 그릴과 일체감을 높인 헤드램프의 구성은 최근 선보인 SUV 신형 투아렉과도 유사한 분위기로 존재감을 강조했다. 후면의 리어램프는 기존 파사트 대비 가로로 길어진 디자인으로 LED 시그니처를 통해 세련된 분위기를 강조했으며, 크롬 디테일이 적용됐다.
실내는 수평형 대시보드 레이아웃을 중심으로 10.25인치 심리스 인포테인먼트 모니터를 적용했으며, 전자식 계기판, 듀얼존 공조장치, 냉난방 파워시트, 가죽시트로 꾸며졌다. 또한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 파크 어시스트, 전방충돌방지보조가 새롭게 적용됐다.
신형 파사트에는 2.0리터 TSI 가솔린 터보엔진과 7단 DSG 변속기가 조합된다. 186마력과 220마력의 두 가지 버전이 제공된다. 향후 1.4리터 TSI 엔진과 전기모터가 결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추가된다. 미국형 파사트의 미국내 출시는 2019년이다.
2천만원대 '미국형 파사트'로 수입차 대중화
이한승 기자 입력, 2018. 7. 28.
폭스바겐코리아가 8월 중순 출시될 파사트 TSI를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여 수입차 대중화에 앞장선다. 27일 폭스바겐 미드-서머 미디어 나이트 행사에서 슈테판 크랍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이같이 밝혔다. 파사트 TSI는 미국에서 생산돼 수입되는 가솔린 모델이다.
크랍 사장은 "지난 몇 달간 고객들을 위한 금융 패키지를 준비했다"며, "폭스바겐코리아 역사상 최고의 패키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는 4분기 출시될 아테온은 프리미엄 세단 시장에서 혁신을 일으킬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폭스바겐코리아에 따르면 파사트 TSI는 2016년 수입된 모델에 적용되던 1.8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을 대신해 2.0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이 적용됐으며, 더 많은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탑재해 상품성을 높였다. 파사트 TSI의 가격과 사양은 출시 시점에 공개될 예정이다.
새롭게 출시될 파사트 TSI의 정보는 이미 딜러사를 통해 공개된 상태다. 국내 판매가격은 3650만원으로 폭스바겐파이낸셜을 통한 리스 구매시 28%, 현금 혹은 할부를 통한 개인 구매시 18%의 할인이 적용된다. 할인 적용시 가격은 각각 2628만원, 2993만원이다.
파사트 TSI에는 새로운 EA888 2.0리터 TSI 가솔린 터보엔진이 적용돼 5000rpm에서 최고출력 177마력, 1500rpm에서 최대토크 25.5kgm를 발휘하며, 6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된다. 배기량이 늘어났음에도 출력 증가는 소폭에 그쳤으나 유해 배출가스를 줄인 엔진이다.
기본 사양으로는 운전석 메모리 기능을 지원하는 전동 가죽시트, 전좌석 열선시트, 패들시프트, 전방추돌경고 및 긴급제동, 차선이탈방지, 사각지대경고, 선루프, LED 헤드램프, 오토에어컨, 스마트키, 내비게이션, 후방카메라가 포함된다.
미국형 파사트는 골프백 4개를 동시에 실을 수 있을 만큼 여유로운 적재공간과 실내공간을 확보해 가성비가 좋은 패밀리세단을 원하는 타깃 층을 공략한다. 유럽형 파사트 GT는 다이내믹한 외관과 풍부한 첨단 장비로 프리미엄 중형 세단 시장에서 경쟁한다.
차체는 전장 4875㎜, 전폭 1834㎜, 전고 1472㎜, 축간거리 2803㎜로 유럽형보다 길고 넓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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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년 제원 ]
'미국형 파사트' 투입..가격은 '3천 중-후반'
카미디어 입력, 2018.6.18.
【카미디어】 장진택 기자 = 파사트 GT와 신형 티구안을 출시하며 정상 궤도에 진입한 폭스바겐코리아가 다음 달 미국형 파사트를 출시한다. 2리터 가솔린 터보 단일 모델로 출시되며, 어댑티브 크루즈 콘트롤, 긴급제동장치, ,LED 헤드램프 등, 웬만한 안전-편의 장비가 모두 들어간다. 가격은 3천 중-후반 정도로 예상하고 있다.
오는 7월 출시될 미국형 파사트는 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단일 모델로 출시된다. 기존 1.8리터 가솔린 터보(1.8 TSI, 170마력)에서 배기량을 늘린만큼, 한층 여유로운 177마력에 토크가 25.4kgm 정도로 예상되고 있다. 여기에 6단 듀얼클러치 변속기와 패들시프트 등으로 완성도 높은 주행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새로 적용된 2.0 가솔린 터보 엔진은 친환경을 중심에 두고 설계된 엔진이라 파워는 좀 약하다. 다만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는 특이하게 '친환경성'을 인정받고 있다. 영업 일선에선 미국형 파사트가 저공해차 3종으로 분류돼 공영주차장 할인 등, 여러 혜택을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국형 파사트는 '가성비'를 중시하는 고객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유럽형) 파사트 GT에 비해 큰 차체에 넓은 실내, 넉넉한 트렁크 등을 갖췄음에도 1천만원 가량 저렴하기 때문이다. 또한 3천만원 중-후반 가격임에도 LED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어댑티브 크루즈 콘트롤, 차선유지장치, 가죽시트, 앞-뒤 시트 열선, 선루프, 스마트 키, 후방카메라, 한국형 내비게이션 등이 모두 들어간다.
영업 일선에서는 미국형 파사트 출시를 앞두고 온라인 사전 계약 프로모션에 기대하는 분위기다. 신형 티구안을 통해 온라인 프로모션이 성공한만큼, 이번에도 카카오 온라인 사전계약자를 위한 여러 혜택을 준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사트는 1973년 처음 출시된 유럽 대표 중형 세단으로, 우리나라에는 90년대부터 들어오기 시작했다. 폭스바겐코리아가 설립된 2005년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되기 시작하면서 유럽 대표 중형 세단으로 자리잡았다. 이후 2011년에 폭스바겐 미국 공장을 세우면서 미국형 파사트가 별도 출시됐고, 줄곧 유럽 파사트를 들여왔던 우리나라에도 미국형 파사트가 수입되기 시작했다.
지난 4월 폭스바겐코리아의 재출발을 선언하는 '폭스바겐 리로디드(Reloaded)' 행사에서 슈테판 크랍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한국은 (유럽형) 파사트 GT처럼 프리미엄한 세단을 원하는 고객이 있는 반면, 합리적인 가격과 여유로운 공간과 풍부한 옵션 등, '가격 대비 가치'를 중시하는 고객도 많다"며 "이를 반영해 전 세계 유일하게 한국에서만 유럽형-미국형 파사트를 모두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폭스바겐 파사트 GT
2018.3.3.
디젤 게이트로 숨을 죽이고 있던 폭스바겐이 2월 1일, 폭스바겐의 중형 세단 ‘파사트 GT’를 출시하며 공식적인 활동 재개를 알렸다. 폭스바겐 파사트 GT는 1973년 첫 출시 이후 전세계에서 2천 2백만대 이상이 판매된 파사트의 최신 모델로서 더욱 뛰어난 편의 사양과 완성도 높은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과연 프레임 너머로 보이는 파사트 GT는 어떤 모습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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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사트 GT는 폭스바겐의 모듈 플랫폼, MQB를 기반으로 개발된 중형 세단으로 기존 모델 대비 한층 여유롭고 넉넉한 이미지를 선사한다. 이러한 변화는 실내 공간의 여유를 더하는 큰 힘이 되어 제품의 상품성을 끌어 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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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파사트 GT는 폭스바겐의 최신 디자인 트렌드에 맞춰 직선이 중심이 되는 디자인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보다 명확하고 세련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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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공간은 여유와 고급스러움이 돋보인다. 균형감이 돋보이는 실내 공간에는 우드 트림이 더해졌으며 깔끔한 센터페시아의 구성은 폭스바겐 고유의 디자인 감성을 연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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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파사트 GT의 계기판은 깔끔한 컬러 매치와 간결한 구성을 통해 주행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완성도 높게 전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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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사트 GT의 대시보드 상단에는 깔끔한 디자인을 가진 아날로그 시계를 적용하여 프리미엄 중형 세단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는 모습이다. 한편 그 아래에는 깔끔한 디자인을 가진 버튼을 마련하여 사용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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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은 파사트 GT의 센터페시아에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배치하고 터치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뛰어난 품질의 한글화 역시 눈길을 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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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QB 플랫폼을 바탕으로 휠베이스가 늘어난 파사트 GT는 여유로운 1열 공간을 제시하여 시장의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또한 여유가 돋보이는 시트 역시 탑승자를 환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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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어난 휠베이스 덕분에 파사트 GT의 2열 레그룸은 역대 파사트 중 가장 큰 레그룸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성인 남성의 탑승과 함께 장거리 주행에서 더욱 매력적인 존재감을 뽐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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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사트 GT의 도어에는 고급스러운 감성이 돋보이는 소재들이 더해져 프리미엄 세단의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드러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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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사트 GT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넉넉한 적재 공간이다. 실제 트렁크 게이트 안쪽에는 586L에 이르는 공간을 자랑하며 2열 시트 폴딩 시에는 1,152L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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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파사트 GT의 보닛 아래에는 최고 출력 190마력, 40.8kg.m의 토크를 내는 2.0L TDI 엔진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7.9초만에 가속하며 최고 233km/h의 속도를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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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사트 GT의 2.0L TDI 엔진에는 6단 DSG 변속기를 탑재하여 뛰어난 효율성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15.1km/L의 복합 연비와 각각 13.7km/L와 17.2km/L의 도심, 고속 연비를 자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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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사트 GT의 주유구 옆에는 푸른색 캡의 ‘요소수’ 주입 노즐이 있다. 파사트 GT는 요소수, ‘애드 블루’를 통해 더욱 깨끗한 디젤 세단의 존재감을 과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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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사트 GT는 국내 시장에서 2.0 TDI, 2.0 TDI 프리미엄, 2.0 TDI 프레스티지 그리고 2.0 TDI 4MOTION 프레스티지로 구성되며 판매 가격은 4,320만원부터 5,290만원으로 책정되었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하은 기자
7세대 2.0 TDI 마력/토크/공인연비 : 140마력/ 32.6kg.m
8세대 2.0 TDI 마력/토크/공인연비 : 150마력/ 34.6kg.m
9세대 2.0 TDI 마력/토크/공인연비 : 190마력/ 40.8kg.m
7세대 연료통 크기 및 최대 주행 거리 : 70리터/ 1,521킬로미터
8세대 연료통 크기 및 최대 주행 거리 : 66리터/ 1,650킬로미터
7세대 전장/전폭/전고/휠베이스 (mm) : 4769 / 1820 / 1470 / 2712
8세대 전장/전폭/전고/휠베이스 (mm) : 4767 / 1832 / 1456 / 2791
9세대 전장/전폭/전고/휠베이스 (mm) : 4767 / 1832 / 1456 / 2791
다이렉트 시프트 기어박스(DSG)
VW·아우디그룹이 개발하고, 2003년 3월 제네바 쇼에서 발표한 스포츠성이 높은 고효율 6속 트랜스미션이다. 지금까지의 MT와 AT의 장점을 겸비하고 있으면서 시프트 체인지를 할 때의 파워 손실을 최소한으로 누르고 그러면서도 날렵한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연비 향상에도 기여한다. 이 콘셉트의 기본은 속이 빈 2개의 인풋 샤프트와 하나의 follow 샤프트, 합계 3개의 샤프트의 6속 매뉴얼 기어박스로 구성되며 여러가지 기어비를 선택할 수 있다. 또 트윈 멀티 플레이트 습식 클러치와 12의 센서를 가진 전자제어 유압구동을 조합해서 2장의 기어를 동시에 맞물리는 것을 실현했다. 매뉴얼 게이트와 스티어링에 장착한 시프트 패들로 시프트 업, 다운 모두 0.2초에 부드럽게 작동하고, S프로그램 외에 AT모드의 D에서도 일시적으로 MT 모드로 들어갈 수도 있다. 최대 35Nm의 토크에 대응할 수 있고, 콤팩트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폭스바겐의 티구안, 새로나온 골프, 폴로 GTI나 TDI GT에 6단 DSG방식이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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