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ke

더욱 빠르고 날카롭게 다듬은 야마하 2019 YZF-R125

태권 한 2018. 11. 7. 10:13

더욱 빠르고 날카롭게 다듬은 야마하 2019 YZF-R125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입력   

20년 전 첫 번째 YZF-R1은 야마하 슈퍼스포츠 부문의 얼굴을 완전히 바꿔놨다. 최고 사양의 엔진 출력을 손상시키지 않고 탁월한 민첩성과 뛰어난 주행 거리를 자랑하는 획기적인 설계로 야마하만의 입지를 만들었으며 오늘날까지 R 시리즈 라인업 구축의 길을 열었다. 

야마하 R 시리즈는 1,000cc에서 125cc에 이르는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가장 광범위한 고성능 모델 라인업 중 하나다. 도로와 트랙에서 고성능을 원하는 스릴 넘치는 라이더를 목표로 제작됐다.  

R 시리즈 DNA로 제작 된 새로운 YZF-R125는 야마하에서 개발 한 125cc 슈퍼스포츠 모델이다. 새로운 섀시와 인체 공학적 배치가 높은 안정성을 만들고 125cc 클래스에 걸맞은 민첩성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모터사이클의 일상적인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한편 성능적으로는 더 빠른 가속과 저속에서 고속으로의 부드러운 연결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엔진을 장착했다. 

공격적인 YZF-R1과 동일한 YZF-R125의 외모는 공기역학적인 프론트 페어링 및 MotoGP에서 영향을 받은 콕핏 디자인을 갖췄다. 125cc 경량 클래스에서 레이스 트랙을 지배할  잠재력을 강조하는 진지하고 극단적인 이미지로 바뀌었다. 엔트리 클래스임에도 프리미엄급 마감재와 고품질 엔진 및 섀시 구성 요소를 갖춰 엔트리급 이상의 슈퍼스포츠 125cc 클래스를 완성했다.

 

가변 밸브 기동 시스템이 적용된 새로운 엔진

YZF-R125는 이미 125 슈퍼스포츠 클래스에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모델 중 하나였다.   2019년형의 경우 수랭식 4밸브 엔진은 더 많은 토크와 더 넓고 매끄러운 동력을 목표로 완전히 다시 디자인되었으며 연료 효율도 향상되었다. 

신기술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엔진 rpm과 관련하여 밸브 위치를 최적화하는 가변 밸브 구동 시스템(VVA)이다. 모든 엔진 속도에서 이상적인 흡기 및 배기 밸브 작동 특성을 제공함으로써 VVA는 라이더가 저속에서 중반 rpm까지 더 나은 가속을 위해 더 강한 토크를 경험할 수 있게 하고 더 높은 엔진 속도에서 강력한 성능을 내는 것 또한 가능하다. 


새로운 엔진은 더 큰 스로틀 바디가 장착된 재설계 연료 분사 시스템의 이점을 제공해 제어 능력이 향상됐다. 엔진 웜 업 시간을 줄이고 더 높은 엔진 온도에서 냉각 효율을 향상시키는 세련된 냉각 시스템이 장착됐다. 증가 된 냉각 효율은 더 가볍고 더 작은 라디에이터의 장착을 가능케 했다. 

 

고출력에 높은 연소 효율까지 양립

가변 밸브(VVA) 시스템의 설치뿐만 아니라, 새로운 엔진은 더 크고 더 짧은 흡기와 배기 밸브로 장점을 취한 새로운 4밸브 실린더 헤드를 장착했다. 야마하의 엔지니어들은 연소실의 크기를 줄였으며, 결과적으로 새로운 YZF-R125의 사용 가능한 출력의 보급 확대에 기여하는 연소 효율을 끌어올릴 수 있었다. 이러한 발전은 배기음에 대한 보다 감성적인 소리를 만들어내는 데에도 도움이 됐다. 

 

최적화 된 지오메트리, New Deltabox 프레임

모든 R-시리즈 모델은 도로 또는 레이스 트랙에서의 가벼운 민첩성으로 유명하다. 2019 YZF-R125 섀시는 이 모델의 명성을 높이기 위해 또 한번 여러 가지 주요 변경 사항을 적용했다. 

전방 및 후방 섀시 기하학은 더욱 스릴있는 주행을 가능케 하며 부드럽고 가벼운 핸들링을 제공하도록 최적화되었다. 41mm 프론트 포크와 함께 새로운 섀시는 고속에서도 더욱 편안함을 제공한다. 

세련된 섀시에는 새롭게 디자인 된 경량 알루미늄 스윙 암이 장착되어 새 프레임의 치수를 보완했다. 야마하만의 주조 기술을 사용하여 제조 된 이 짧은 스윙 암은 낮은 스프링 하중량으로 최적화 된 강성을 보장하여 스포티하고 민첩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추구했다. 

모든 YZF-R125 라이더가 제동 및 가속 중에 최고 수준의 제어 가능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새 모델에는 세련된 A&S(어시스트 앤 슬리퍼) 클러치가 장착되어 있다. 새로운 클러치 스프링은보다 편안하고 정밀한 작동을 위해 레버에서 더 가벼운 느낌을 주고 가속 할 때 좋은 주행성을 제공하며 감속 중에는 후륜 잠금을 방지했다. 

 

매끄럽고 공격적인 디자인, YZF-R1의 후계

새로운 듀얼 풀 LED 헤드 라이트와 YZR-M1 타입 프론트 페어링은 이 모델이 상징적 인 R 시리즈 제품군의 하나라는 사실을 강조한다. 프리미엄 급 마감은 핸들 바 크라운을 비롯한 다양한 고품질 부품에서 드러난다. 날카로운 프론트 페이스와 날렵한 모양의 테일 부위가 YZF-R1과 닮았다. 특히 완전히 새로운 뒤쪽 부분은 레이시한 공기 통로와 12개의 LED 테일램프를 포함했다. 

매끄럽고 스포티한 디자인의 새로운 YZF-R125 바디는 일상적인 유지 관리가 필요할 때 쉽게 제거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새로운 11리터 연료 탱크로 수정됐다. 아름답게 완성 된 외부 장착 패널을 특징으로 하며 뛰어난 니그립을 제공한다. 라이더는 저속 및 고속 라이딩에 적합하고 다양한 위치를 자리잡을 수 있게 된다. 

 

MotoGP에서 영감을 받은 조종석

슈퍼바이크 YZF-R1 DNA뿐만 아니라 새로운 YZF-R125는 YZR-M1 MotoGP 경주용 머신의 영감을 듬뿍 이어받은 계기반 디자인을 가져왔다. 더불어 새로운 경량 핸들 바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며 MotoGP 스타일의 브레이크 레버 보호 장치가 장착되어 있다. 새로운 조종간의 전체 모양과 느낌은 이 클래스를 선도하는 125cc 선두주자임을 보여준다.  

모터사이클과 라이더 사이의 연결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 디자인 된 계기판은 점화가 켜지 자마자 개인화 된 인사말을 표시한다. 읽기 쉬운 중앙 바 타입 타코미터 및 대형 디지털 속도계뿐만 아니라 세련되고 스포티한 다기능 LCD 디스플레이에는 시프트 타이밍 표시등, 기어 표시기 및 VVA 상태 표시 기능을 포함했다. 

 

보다 유연한 운전자의 주행 자세 연출

2019년형의 중요한 변경 사항 중 또 하나는 라이더와 텐더머의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는 점이다. 보다 개방적이고 수평적인 자세로 된 새로운 핸들 바는 스포티한 라이딩과 일상의 편안함 사이에서 이상적인 균형을 유지하도록 설계되었다. 

앞 뒤 시트가 모두 새롭게 디자인되었으며 더 두꺼운 폼을 설치했다. 새로운 YZF-R125는 재구성 된 연료 탱크 및 새로운 알루미늄 발판과 함께 스릴있는 스포츠 캐릭터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도 보다 편안하고 실용적으로 완성됐다. 

연료 탱크와 마찬가지로 잠금 장치가 있는 시트는 엔진에 접근이 필요할 때 쉽게 제거 할 수 있으므로 일상적인 유지 보수를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다. 

 

와이드 타이어와 향상된 브레이크 감각

새로운 엔진과 개편 된 섀시에 의한 전반적인 성능 향상을 최적화하기 위해, YZF-R125는 더 넓은 140mm 리어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다. 그립과 내구성의 균형을 유지하도록 설계된 이 새로운 140/70-17 리어 타이어는 향상된 핸들링과 향상된 안정성을 제공하며, 폭 넓은 프로파일은 125cc 슈퍼스포츠의 공격적인 모습을 강조한다. 

292mm 프론트 디스크와 230mm 리어 디스크는 많은 피드백으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2019년에는 브레이크 호스 레이아웃이 바뀌었으며 브레이크 패드의 사양이 다른 새로운 리어 브레이크 캘리퍼가 더 큰 통제력을 주도록 개선됐다. 

제품 색상은 대표적인 야마하 블루, 도회적인 테크 블랙과 컴피티션 화이트 컬러 세 가지로 준비된다.

상향 평준화되는 엔트리 슈퍼스포츠 클래스에서 YZF-R125는 야마하만의 R 시리즈 색채가 가득 담겨있는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다. 모든 사양이 최고급화되어 있으며 특히 YZF-R1의 패기 넘치는 스타일링을 그대로 닮아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YZF-R3의 사랑에 이어 125급에서도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