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ke

2019년 국내 출시 혼다 라인업 - 2부

태권 한 2019. 3. 9. 06:39

2019년 국내 출시 혼다 라인업 - 2부

월간모터바이크 입력   

2019 TOTAL MOTORBIKE MODELS

모터바이크 산업을 근간으로 하여 자동차와 항공기 사업까지 범위를 넓힌 일본을 대표하는 모터링 컴퍼니 혼다. 지난해에는 60주년을 맞이한 슈퍼커브와 프리미엄 투어러 골드윙 시리즈 네오 스포츠 카페 콘셉트 CB시리즈 등이 인기를 누렸다. 올해 완전한 신모델은 눈에 띄지 않지만 CB650 및 CB500 시리즈를 일부 변경하거나 성능을 개선해 신모델을 발표하며 주목을 끌었다.

제원표 보는법

①엔진형식 / ②배기량 / ③최고출력 / ④최대토크 / ⑤전장 / ⑥전폭 / ⑦전고 / ⑧휠베이스 / ⑨시트고 / ⑩변속기형식 / ⑪차량중량 / ⑫연료탱크용량 / ⑬ABS장착여부 / ⑭가격

CBR1000RR

모토GP 기술력으로 빚어낸 혼다 최정예 슈퍼스포츠. 5축 관성측정장치(IMU)를 적용하고 이를 통해 작동되는 전장류인 9단계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HSTC)과 새로운 스포츠 ABS 시스템, 윌리 컨트롤, 엔진 브레이크 컨트롤 등의 전자제어 시스템이 투입되었다. 토털컨트롤이라는 명제 하에 완벽한 밸런스를 추구하여 트랙은 물론 일반 공도에서도 신뢰감 있고 파워풀한 주행성을 자랑한다.

①수랭 4스트로크 16밸브 DOHC 직렬 4기통 ②1,000cc ③192ps/13,000rpm ④113.7Nm/11,000rpm ⑤2,065mm ⑥720mm ⑦1,125mm ⑧미발표 ⑨820mm ⑩6단 리턴 ⑪200kg ⑫16.2ℓ ⑬ABS 표준장비 ⑭2,210만 원CBR1000RR SP

혼다를 상징하는 슈퍼스포츠 CBR1000RR의 스페셜 버전이다. 레이스 퍼포먼스를 뿜어내기 위해 고성능 퍼포먼스 파츠와 최신예 전자장비를 투입해 프리미엄을 추구한다. 올린즈 세미 액티브 서스펜션, 속도 감응식 전자식 스티어링 댐퍼, IMU 센서의 서포트를 받는 코너링 ABS, 브렘보 캘리퍼, 트랙션 컨트롤, 윌리 컨트롤, 엔진 브레이크 컨트롤, 퀵 시프터, 전자식 스로틀 등으로 공도는 물론 로드레이스까지 스포츠 영역 전반에서 강력한 퍼포먼스를 낸다.

①수랭 4스트로크 16밸브 DOHC 직렬 4기통 ②1,000cc ③192ps/13,000rpm ④113.7Nm/11,000rpm ⑤2,065mm ⑥720mm ⑦1,125mm ⑧미발표 ⑨834mm ⑩6단 리턴 ⑪195kg ⑫16.2ℓ ⑬ABS 표준장비 ⑭2,714만 원CB1100RS

혼다 클래식 CB 시리즈의 헤리티지를 잇는 모델 중 하나로 스포츠 감성을 앞세운 클래식 스포츠 네이키드. 43mm 듀얼 밴딩 밸브 프런트 포크와 전후 17인치 알루미늄 캐스트 휠의 조합으로 스포츠 주행을 염두에 두었다.

①공랭 4 스트로크 DOHC 직렬 4기통 ②1,140cc ③90s/7,500rpm ④91.2Nm/5,500rpm ⑤2,180mm ⑥770mm ⑦1,100mm ⑧미발표 ⑨795mm ⑩6단 리턴 ⑪250kg ⑫16.8ℓ ⑬ABS 기본사양 ⑭1,609만 원CB1100EX

혼다의 전설적인 슈퍼스포츠 나나한 직계 후손. 공랭 4기통 엔진의 존재감과 크롬 파츠들이 클래식한 분위기를 고조한다. 둥그런 헤드라이트는 LED 램프가 적용되어 현대적인 인상이 강조되었다. 공랭 4기통 엔진의 풍부한 토크와 4기통 필링으로 묵직하면서도 날카로운 주행감각이 느껴진다.

①공랭 4 스트로크 DOHC 직렬 4기통 ②1,140cc ③90ps/7,500rpm ④91.2Nm/5,500rpm ⑤2,200mm ⑥810mm ⑦1,130mm ⑧미발표 ⑨790mm ⑩6단 리턴 ⑪255kg ⑫16.8ℓ ⑬ABS 기본사양 ⑭1,559만 원CRF1000L 아프리카트윈 MT/ DCT

본격적인 어드벤처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외 높은 인기를 얻은 대형 듀얼퍼퍼스. 혼다 다카르 랠리 머신 NXR750의 직계 혈통이기도 하다. 스로틀 바이 와이어, 라이딩 모드, 풀 LED 계기판과 같은 첨 단 장비를 채용한다. 270도 위상 크랭크, 진동을 억제하는 3개의 밸런서를 탑재한 998cc 수랭식 직렬 2 기통 엔진이 적용되며 최대 95마력의 출력을 낸다. 프런트 21인치 리어 18인치 와이어 스포크 휠을 적용 하고, 45mm의 대구경 프런트 포크를 적용해 트래블이 230mm로 작동 폭이 큰 점도 오프로드를 고려한 설정이다.

①수랭 4스트로크 병렬 2기통 OHC 유니캠 4밸브 ②998cc ③95ps/7,500rpm ④99Nm/6,000rpm ⑤2,335mm ⑥930mm ⑦1,475mm ⑧1,575mm ⑨850-870mm ⑩수동 6단(6단 DCT) ⑪230kg(240kg) ⑫18.8ℓ ⑬ABS 기본사양 ⑭1,816만원(1,964만 원) ()는 DCTCRF1000L 아프리카트윈 어드벤처 스포츠

아프리카 트윈에 어드벤처 패키지를 극대화했다. 24L의 대용량 연료 탱크는 큼직한 부피로 시각적 만족 도는 물론 한 번 주행으로 약 500km가 넘는 주행이 가능하다. 프런트 252mm 리어 240mm 스트로크의 조절식 전후 서스펜션은 270mm의 최저 지상고를 확보해 오프로드 주파성을 고려했다. 랠리 스타일 시트, 스키드 플레이트, 프런트 사이드 파이프, 그립히터, 리어 캐리어 등 패키지 구성도 눈길을 끈다.

①수랭 4 스트로크 OHC 직렬 2기통 ②998cc ③95ps/7,500rpm ④99Nm/6,000rpm ⑤2,340mm ⑥930mm ⑦1,570mm ⑧미발표 ⑨920/900mm ⑩6단 DCT ⑪255kg ⑫24.2ℓ ⑬ABS 기본사양 ⑭2,141만 원CRF250랠리

랠리 머신의 무드를 녹인 소형 듀얼퍼퍼스 모델. 다카르 랠리 레이스 머신 HRC CRF450 랠리의 디자인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 프런트 21인치 리어 18인치 휠과 블록 패턴 타이어, 시트고 895mm 연료탱크용량 10.1ℓ, L 타입 쇼와제 롱 서스펜션 등으로 오프로드 주파성을 높였다.

①수랭 4스트로크 DOHC 단기통 ②250cc ③24.7ps/8,500rpm ④22.5Nm/6,750rpm ⑤2,210mm ⑥900mm ⑦1,425mm ⑧1,445mm ⑨895mm ⑩6단 리턴 ⑪155kg ⑫10.1ℓ ⑬ABS 미장비 ⑭779만 원X-ADV

윈드 스크린, 크로스 와이어 스포크 휠, 듀얼 타입 타이어, 하단 스키드 플레이트 등 어드벤처 장르 콘셉트로 꾸며 인기를 얻은 모델. 프런트 17 리어 15인치 구성과 듀얼 타이어의 조합도 인상적이다. DCT가 적용되며 D모드와 S모드 2가지 드라이브 모드와 매뉴얼 모드 총 3가지 라이딩 모드가 제공된다. 스마트키 시스템이 적용된다.

①수랭 4스트로크 병렬 2기통 SOHC ②745cc ③55ps/6,250rpm ④67.5Nm/4,750rpm ⑤2,230mm ⑥910mm ⑦1,345mm ⑧미발표 ⑨790mm ⑩6단 DCT ⑪240kg ⑫13.1ℓ ⑬ABS 기본사양 ⑭1,500만 원포르자

맥시 스쿠터의 여유로운 차체 크기와 고급스러운 주행 감각으로 도심의 일상부터 장거리 투어까지 다양한 영역을 커버한다. 300cc 수랭 단기통 엔진은 잔진동 없는 부드러운 엔진 회전 질감이 일품이다.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편의성능을 높였고 여유로운 포지션으로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다.

①수랭식 4스트로크 OHC 단기통 ②279cc ③25.2ps/7,500rpm ④27.4Nm/5,750rpm ⑤2,140mm ⑥745mm ⑦1,355~1,470mm ⑧미발표 ⑨780mm ⑩무단 변속 V벨트 ⑪185kg ⑫11.5ℓ ⑬ABS 기본사양 ⑭689만 원벤리 110

다재다능한 비즈니스 스쿠터. 710mm의 낮은 시트고와 113kg로 가벼운 차체 중량으로 누구라도 다루기 쉽다. 최대 60kg 적재 하중을 견디는 리어 캐리어가 가장 큰 특징. 53km의 공인연비, 10ℓ의 대용량의 연료탱크, 평평한 플로어 패널 등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사양.

①공랭 4스트로크 OHC 단기통 ②108cc ③7.9ps/7,000rpm ④8.6Nm/5,000rpm ⑤1,805mm ⑥700mm ⑦1,040mm ⑧미발표 ⑨710mm ⑩무단변속 V벨트 ⑪113kg ⑫10ℓ ⑬ABS 미장비 ⑭264만원SCR110α

작고 늘씬한 차체로 도심을 활보한다. 간결한 차체는 꾸밈이 없이 단순한 것이 특징. 프런트 12인치 리어 11인치 휠 구성으로 반응성이 좋다. 평평한 플로어 패널과 별도의 리어 캐리어로 짐을 옮기기도 좋다.

①공랭 4스트로크 OHC 단기통 ②108cc ③8.7ps/7,500rpm ④8.6Nm/5,500rpm ⑤1,815mm ⑥685mm ⑦1,090mm ⑧미발표 ⑨735mm ⑩무단변속 V벨트 ⑪105kg ⑫6.4ℓ ⑬ABS 미장비 ⑭248만원엘리트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개성을 살린 경량 스쿠터. 합리적인 가격 정책으로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전후 11인치 작은 휠 사이즈에서 느껴지는 기민한 피드백이 있는 스포츠 스프린트 타입 주행감을 느낄 수 있다.

①공랭 4스트로크 OHC 단기통 ②125cc ③9.4ps/7,500rpm ④10.7Nm/6,000rpm ⑤1,735mm ⑥672mm ⑦1,115mm ⑧미발표 ⑨770mm ⑩무단변속 V벨트 ⑪110kg ⑫6.3ℓ ⑬ABS 미장비 ⑭252만 원PCX125

국내 125cc 스쿠터 시장의 절대강자.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좋고 클래스에 적절한 출력과 높은 연비 효율이 장점이다. 프런트 리어 14인치 휠 사양으로 리어는 듀얼 쇽이 장착된다. 전후 연동 브레이크와 아이들링 스톱, 스마트 키 시스템이 적용된다.

①수랭식 4 스트로크 OHC 단기통 ②125cc ③12.2ps/8,500rpm ④11.7Nm/5,000rpm ⑤1,925mm ⑥725mm ⑦1,090mm ⑧1,305mm 7⑨60mm ⑩무단변속 V벨트 ⑪126kg ⑫8ℓ ⑬ABS 미장비 ⑭403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