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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국내 출시 혼다 라인업 - 1부

태권 한 2019. 3. 1. 19:06

2019년 국내 출시 혼다 라인업 - 1부


월간모터바이크 입력

2019 TOTAL MOTORBIKE MODELS

모터바이크 산업을 근간으로 하여 자동차와 항공기 사업까지 범위를 넓힌 일본을 대표하는 모터링 컴퍼니 혼다. 지난해에는 60주년을 맞이한 슈퍼커브와 프리미엄 투어러 골드윙 시리즈 네오 스포츠 카페 콘셉트 CB시리즈 등이 인기를 누렸다. 올해 완전한 신모델은 눈에 띄지 않지만 CB650 및 CB500 시리즈를 일부 변경하거나 성능을 개선해 신모델을 발표하며 주목을 끌었다.

제원표 보는법

①엔진형식 / ②배기량 / ③최고출력 / ④최대토크 / ⑤전장 / ⑥전폭 / ⑦전고 / ⑧휠베이스 / ⑨시트고 / ⑩변속기형식 / ⑪차량중량 / ⑫연료탱크용량 / ⑬ABS장착여부 / ⑭가격CB650R

최근 혼다 네이키드 CB시리즈는 네오 스포츠 카페라는 콘셉트로 미래지향적이면서도 기계적인 매력이 강조된 카페레이서로 재편했다. 이에 엔트리 CB125R, 쿼터 CB300R 그리고 리터 클래스 4실린더 CB1100R까지 등장하며 세간의 주목을 이끌었다. 올해 출시가 기대되는 혼다 CB650R은 이전 라인업인 CB650F을 베이스로 하는 4실린더 미들 클래스 네오 스포츠 카페로, CB300R과 CB1000R 사이 간극을 메워줄 것으로 예상된다.

①수랭 4스트로크 DOHC 4기통/ ②649cc / ③95ps/12,000rpm / ④63.7Nm/8,500rpm / ⑤2,130mm / ⑥760mm / ⑦1,075mm / ⑧미발표 / ⑨810mm / ⑩수동 6단 / ⑪210kg / ⑫연료15.4ℓ / ⑬ABS 표준장비 / ⑭1,086만 원CBR650R

이전 650 플랫폼에서 분화된 스포츠 콘셉트 CBR650F가 레이스 보디워크를 강조해 더욱 스포티한 구성으로 출시되며 CBR650R이라 이름을 부여받았다. 슈퍼스포츠 CB1000RR의 패밀리룩을 고스란히 이어받아 날카로운 눈매가 인상적이다. 더욱 적극적인 전경자세가 되도록 포지션을 다듬었고 쇼와 SFF 도립식 포크를 적용하여 공격적인 주행을 대비한다. 슈퍼스포츠 구성에는 조금 못 미치지만 본격적인 룩과 분위기는 주목할 만하다.

국내 사양 미공개 출시 및 가격 미정

CB500X

합리적인 구성의 미들급 어드벤처. 이전 세대에서 단점으로 꼽혔던 프런트 17인치를 19인치로 키워 오프로드 주행성을 더욱 확장했을 뿐 아니라, 보기에도 훨씬 더 시원한 인상을 준다. 듀얼타입 순정 타이어가 장착되고 스티어링 각도를 개산하는 등 오프로드 주파성이 개선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병렬 2기통 500cc 엔진은 7천 rpm에서 최대토크인 43Nm의 출력을 만나는 만큼 저속 흙길에서도 부담 없이 컨트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사양 미공개 출시 및 가격 미정CBR500R

CB500 시리즈에서 공유하는 471cc 수랭 병렬 2기통 엔진을 얹은 스포츠 레플리카 CBR500R이 업데이트 되었다. 개선된 성능을 기반으로 더욱 날렵한 주행이 기대된다. 상체가 자연스럽게 숙여지며 공격적인 자세가 연출되는 레이서풍 공격자세가 연출되며 스포티한 주행을 더욱 즐겁게 할 예정이다. 새로운 LCD 계기반, 프런트 41mm 도립식 포크가 적용된다.

국내 사양 미공개 출시 및 가격 미정슈퍼 커브

혼다의 시작이자 상징인 슈퍼커브가 원작의 디자인큐를 적극 받아들여 클래식한 외모로 돌아왔다. 슈퍼커브의 60주년이었던 2018년에는 세계 누적 판매대수 1억 대를 넘어서는 전 세계 유례없는 기록을 만들기도 했다. 국내 언더본 시장의 대부분이 상용인 것을 감안해 상용 콘셉트로 출시되었으나, 예쁘장한 외모로 승용으로 더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다. 올 한 해도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측된다.

①공랭 4 스트로크 OHC 단기통 ②109cc ③9.1ps/7,500rpm ④8.8Nm/6,000rpm ⑤1,860mm ⑥690mm ⑦1,040mm ⑧미발표 ⑨740mm ⑩원심클러치 4단 ⑪105kg ⑫4.2ℓ ⑬ABS 미장비 ⑭237만 원골드윙 MT

혼다 최신 기술로 빚은 초호화 럭셔리 투어러. 역사상 가장 스포티한 골드윙을 목적으로 개발되어 프런트 서스펜션 구조를 더블 위시본 구조로 변경했고 무게도 40kg 가까이 감량하는 등 역대급 업데이트를 마쳤다. 1833cc 6기통 박서 엔진은 보어 스트로크 비율을 스퀘어 설정으로 변경하고 4밸브 유니캠을 장착해 부드러운 크루징과 날렵한 스포츠 주행까지 전 영역을 대비한다.

①수랭 4 스트로크 SOHC 수평대향 6기통 ②1,833cc ③126ps/5,500rpm ④169.6Nm/4,500rpm ⑤2,475mm ⑥895mm ⑦1,340mm ⑧미발표 ⑨745mm ⑩수동6단 ⑪365kg ⑫21ℓ ⑬ABS 기본장착 ⑭3,208만 원골드윙 투어MT/투어DCT

럭셔리한 동승자 시트와 탑박스로 더욱 확장된 투어 패키지를 제공하는 골드윙 투어. 4단계 라이딩 모드, 트랙션 컨트롤, 힐 스타트 어시스트, 전자식 스로틀, 내비게이션 시스템, 대형 풀컬러 TFT 계기반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다양한 전자장비와 호화 옵션이 투입된다. 세계 최초 7단 DCT를 적용한 골드윙 투어 DCT는 에어백이 기본사양이다.

①수랭 4 스트로크 SOHC 수평대향 6기통 ②1,833cc ③126ps/5,500rpm ④169.6Nm/4,500rpm ⑤2,575mm ⑥895mm ⑦1,430mm ⑧미발표 ⑨745mm ⑩수동6단(7단 DCT) ⑪380kg(385kg) ⑫21ℓ ⑬ABS 기본장착 ⑭3,700만 원(4,096만 원) ( ) 는 투어 DCTMSX 125

놀이 감각을 극대화한 미니 바이크. Mini Street X-treme의 앞 글자를 땄다. 크기는 작지만 스포츠 성능에 집중해 언제 어디서는 스포츠 감각을 자극한다. 차체 크기는 작지만 도립식 프런트 포크, 모노쇽 스윙암, 전후 디스크, 도톰한 타이어 등 풀사이즈 바이크 구성을 갖췄다.

①공랭 4스트로크 OHC 단기통 ②124cc ③9.8ps/7,000rpm ④10.7Nm/5,500rpm ⑤1,755mm ⑥730mm ⑦1,000mm ⑧미발표 ⑨765mm ⑩4단 리턴 ⑪105kg ⑫5.7ℓ ⑬ABS 미장비 ⑭367만 원CB1000R

네오 스포츠 카페 CB시리즈의 기함이다. CBR1000RR의 고회전 4실린더 엔진을 얹고 스포츠 네이키드 설정으로 출력을 변경해 최대마력 143hp(10,500rpm) 최대토크 104 Nm(8,250rpm)의 출력을 낸다. 전자식 스로틀과 3단계 라이더 모드,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 어시스트 앤 슬리퍼 클러치가 적용되는 등 로드 스포츠를 염두에 둔 패키지가 적용된다.

①수랭 4스트로크 DOHC 직렬 4기통 ②998cc ③146ps/10,500rpm ④103.9Nm/8,250rpm ⑤2,120mm ⑥790mm ⑦1,090mm ⑧미발표 ⑨830mm ⑩수동 6단 ⑪210kg ⑫16.2ℓ ⑬ABS 기본사양 ⑭1,668만 원CB300R

상위 모델인 CB1000R의 디자인 큐를 받은 쿼터 클래스 네오 스포츠 카페. 엔진은 CBR300R과 공유하는 286cc 수랭 단기통 DOHC 4밸브 엔진을 얹었다. 전반적으로 클래스를 상회하는 패키지가 마음에 든다. 전후 17인치 스포츠 타입 Y자 경량 캐스트휠이 적용되고 도립식 프런트 포크와 4피스톤 래디얼 마운트 캘리퍼와 296ㅇ 플로팅 디스크가 조합된다. IMU기반 ABS가 적용된 브레이크 시스템이 적용된다.

①수랭 4 스트로크 DOHC 단기통 ②286cc ③31ps/8,500rpm ④269.6Nm/6500rpm ⑤2,020mm ⑥805mm ⑦2,050mm ⑧미발표 ⑨800mm ⑩수동6단 ⑪145kg ⑫10.1ℓ ⑬ABS 기본사양 ⑭641만 원CB125R

네오 스포츠 카페 CB 시리즈의 엔트리로 패밀리룩으로 한 급 위인 CB300R과 일부 구성을 공유하며 125cc로는 보이지 않는 존재감이 느껴진다. 도립식 프런트 포크, Y자 스포크 휠이 조합되어 스포티한 이미지가 강조되는 것도 좋다. LED 원형 헤드라이트와 LCD 계기반도 눈길을 끈다.

①수랭 4스트로크 DOHC 단기통 ②125cc ③13.3ps/10,000rpm ④10.7Nm/8,000rpm ⑤2,015mm ⑥820mm ⑦1,055mm ⑧미발표 ⑨816mm ⑩6단 리턴 ⑪126kg ⑫10ℓ ⑬ABS 표준장비 ⑭498만 원

NC750X

인테그라와 엔진과 섀시를 공유하는 형제. 듀얼퍼퍼스 설정의 모델이지만 온로드 투어링 위주의 설정을 확인할 수 있다. 270도 위상차 크랭크 축 병렬 2기통 엔진은 특유의 배기음과 주행 질감이 느껴지는데 5,000rpm 언저리에서 시작되는 최대 토크가 주는 즐거움이 있다.

①수랭 4 스트로크 DOHC 단기통 ②286cc ③31ps/8,500rpm ④269.6Nm/6500rpm ⑤2,020mm ⑥805mm ⑦2,050mm ⑧미발표 ⑨800mm ⑩수동6단 ⑪145kg ⑫10.1ℓ ⑬ABS 기본사양 ⑭641만 원          인테그라

NC750과 프레임과 엔진을 공유하는 설정이다. 스쿠터 구조의 보디워크와 듀얼 클러치 미션 탑재 등 X-ADV 설계의 기초를 제공한 모델이기도 하다. 실용성과 편리함 그리고 바이크의 펀 라이딩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다재다능한 모델이다.

①수랭 4 스트로크 SOHC 병렬 2기통 ②745cc ③55ps/6,250rpm ④67.6Nm/4,750rpm ⑤2,215mm ⑥790mm ⑦1,440mm ⑧미발표 ⑨790mm ⑩6단 DCT ⑪240kg ⑫14ℓ ⑬ABS 기본사양 ⑭1,332만 원